logo

 
add
 
[★★놈들] 세대별, 별남들의 고백 아이템은?...'연애 편'
기사등록: 2017-08-31 21:12

[투비스 허재성 기자]별의 별 남자들이 다 모였다. 여자들이 몰랐던 남자들은 공감할 이야기들. 매주 20대부터 50대까지 익명으로 초대된 수많은 남자들과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놈들

오늘의 주제: 세대★, 별남들의 아이템은?

나이도 직업도 무엇 하나 같은 것이 없는 각 세대별 남자들과 '별남들의 고백 아이템'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고 그 중 세대별 남자들이 가장 많이 공감했던 내용들을 모아봤다.

※해당 설문은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진행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 이야기를 나누어, 기권하거나 중복으로 공감하는 남성들이 있었다.

이번 주제는 지금까지와 다르게 목걸이, 반지, 꽃, 곰인형, 통장, 촛불 등 목록을 만들어 놓고 시작했으며 중복이 적은 항목을 best로 꼽았다.

20대★ best


▶ ‘넌 내 꺼야’ 목걸이 (20대 40%, 전체 10%)

목걸이는 반지와 함께 20대 별남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아이템이지만, 의외로 전체 별남들에게는 선택받지 못했다. ‘반지 목걸이’ 역시 목걸이 항목으로 추가했으며 20대들에겐 반지와 마찬가지로 로맨스의 상징으로 꼽혔다.

그 외

▶ ‘백년가약’ 반지(20대 40%, 전체 40%)

목걸이와 타이 기록이지만 반지는 전체적으로 많이 등장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best 항목에서는 제외 됐다. 목걸이와 함께 로맨스의 상징물이 됐으며 나름 ‘부의 상징’이 되기도 했다.

▶ 그딴 거 없다(20대 20%, 전체 5%)

무슨 자신감인지, 이 자신감이 어디서 비롯됐는지 알 수 없지만 20대 별남들 중 일부가 선택했다. 실제 상황이 아니라고 허세를 부리는 것으로 보이나, 그냥 좋을 대로 냅두기로 했다.


30대★ best


▶ ‘꽃을 든 남자’ 꽃(30대 30%, 전체 15%)

이외로 로맨티스트의 면모를 보이는 30대 별남들이었다. 꽃은 이벤트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며 부담감이 없어 선물하기 좋다는 이유로 30대 별남들의 best에 올랐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벤트 자체를 싫어하는 여자들이 많아 꽃만 준비하기도 한다고 대답했다.

그 외

▶ ‘백년가약’ 반지(30대 40%, 전체 40%)

20대와 마찬가지로 사실상 30대 best지만 중복 공감이 많아 best에서 제외됐다. 30대 별남들은 로맨스와 물질을 모두 갖춘 반지가 가장 무난한 고백 아이템이라 대답했다.

▶ ‘줄 수 있는 게’ 노래(30대 20%, 전체 5%)

성공하면 분명 좋은 아이템이지만 ‘노래를 잘하는 남자’라는 조건이 필요하기에 전 세대들에게 공감을 얻지는 못했다. 문제는 해당 아이템을 꼽은 별남 중 한 명은 음치라는 것. 왜인지 모르겠지만 노래 고백이 가장 뜻 깊을 것 같다고 대답했다.

▶ ‘내 마음이 불타고 있어’ 촛불(30대 10%, 전체 2.5%)

전 세대를 통틀어 유일하게 30대 중 한 명만이 선택한 아이템. 해당 아이템을 선택한 별남은 ‘촛불은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가장 설레게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굳게 믿고 있었다.

40대★ best


▶ ‘백년가약’ 반지(40대 50% 전체 40%)

전세대 별남들에게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아이템 반지다. 40대 별남들은 전 세대 별남들 중 반지에 가장 큰 공감을 보여, 반지는 40대 best 항목으로 발탁됐다. 40대 별남들에게 반지는 일종의 공식과 같다고 대답했다.

그 외

▶ ‘먹는게 남는 것’ 레스토랑(40대 40%, 전체 10%)

마치 프로포즈를 연상시키는 고백법. 유일하게 40대 별남들에게만 선택받은 아이템이다. 편안한 분위기, 부담 없는 설정, 넌지시 던지는 고백법이 의외로 잘 통한다고 한다. ‘노련함의 결정체’라고 하지만 확인할 길은 없었다.

▶ ‘오빠 차 뽑았다’ 자동차(40대 10%, 전체 12.5%)

레스토랑과 비슷한 이유다. 하지만 40대 별남들의 대Rhc부분은 ‘너무 성의가 없어보인다’라는 이유로 선택하기를 꺼려했다.


50대★ best


▶ ‘오빠 차 뽑았다’ 자동차(50대 40%, 전체 12.5%)

전 세대 별남들에게는 큰 공감을 얻지 못한 자동차가 50대 best로 등극했다. 50대 별남들은 ‘이쯤 되면 고백 같은 건 별 의미 없다’와 ‘그래도 로맨스는 살아있다’ 양 쪽으로 나뉘었다.

그 외

▶ ‘백년가약’ 반지 (50대 20%, 전체 40%)

50대 별남 중 ‘그래도 로맨스는 살아있다’파가 선택한 아이템 반지. 50대 별남들에게도 반지는 고백하는데 있어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꼽혔다.


대다수의 별남들은 고백의 아이템으로 반지를 꼽았다. 그러나 반지와 속성이 비슷한 목걸이는 의외로 선택받지 못했다. 30대의 별남 중 한 명은 ‘10대, 20대였을 때는 목걸이가 좋아보였지만, 나이가 들자 목걸이는 반지랑 비교가 된다’며 상대적인 이유로 목걸이를 기피한다고 전했다.

해당 주제에서 꼽히지 못한 아이템은 ‘곰인형’, ‘통장’, '구두', '핸드백' 등이다. 구두는 '떠난다는' 속성 때문에, 핸드백은 '너무 물질적이다'라는 이유로 제외됐다.

의외로 40, 50대 별남들도 아직 ‘로맨티스트’의 기질이 살아있어 놀라움을 자아냈다는 후문. 하지만 별남들은 ‘고백에서 중요한 것은 아이템이 아닌 진심’이라는 다소 설정 같지만 훈훈한 말을 건넸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기사 공유하기
sns   sns   sns   sns   sns
 
 
[★★놈들] 세대별, 꼴불견 직장상사 유형...'직장편'
[★★놈들] 세대별, 남자의 허세 유형...'일상편'
[★★놈들] 세대별,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는 순간...'일
[★★놈들] 세대별, 연인 혹은 아내에게 가장 놀라는(황
[★★놈들] 세대별, 휴식시간을 보내는 방법...'직장편'
[★★놈들] 세대별, 어느날 갑자기 10억이 생긴다면!?...'
[★★놈들] 세대별, 무작정 집에서 나오고 싶은 순간들.
[★★놈들] 세대별, 직장에서 서글펐던 순간들...'직장
[★★놈들] 세대별, 이성앞에서 굴욕적이었던 순간들...'
 
포토 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