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인사이드]어버이날+성년의 날 '결정장애 남성들은 클릭'

2018-05-03 16:51



[투비스 류이나 기자]5월은 부모님부터 연인, 친구들에게 감사함을 전할 날들이 많다. 어버이날부터 성년의 날까지. 선물 받을 사람의 기뻐하는 얼굴을 생각하면 '주는 기쁨'이 더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깜짝 선물로 서프라이즈를 안기고 싶지만 상대방이 만족할 만한 선물을 고르기 어려울 때를 위해 준비했다. 투비스가 전하는 '가정의 달' 맞이 선물 추천 리스트. 지금부터 선물 받을 '누군가'를 떠올리며 선물을 골라보자.



# 5월 8일 어버이날

1. 카네이션

어버이날을 떠올리면 자연스레 카네이션이 따라붙는다. 카네이션의 꽃말은 모정, 사랑, 감사 존경이다. 어버이날의 의미와 딱 어울리는 꽃말이다. 1913년 미국의 한 여성이 자신의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한 교회에서 교인들에게 흰 카네이션을 하나씩 나눠준 것에서 유래됐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카네이션을 빨간색종이로 접고, 만들어 부모님의 가슴에 꽂아드렸다.

성인이 된 후 카네이션보다는 조금 더 의미있는 선물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지만 여전히 카네이션은 어버이날에서 빠질 수 없는 감사의 선물이다. 그저 어버이날에만 그치지 않고 카네이션을 일상에서 활용하고 싶다면, 카네이션 화분이나 카네이션 디퓨져가 어떨까. 화분은 인테리어로도 배치할 수 있고 계속 집 안에서 키울 수 있다. 좋은 향기를 뿜어내는 카네이션 역시 여러가지 인테리어와 방향제라는 두 가지 역할을 할 수 있다.



2. 손상 모발을 위한 두피 클리닉 제품

나이를 먹을 수록 점점 간르어지고 탄력이 없어지는 부모님의 모발을 위한 선물은 어떨까. 연예인들이 헤어 살롱에서 받는 시술 클리닉을 간편하게 홈 케어로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출시됐다.

건조한 모발을 위한 보습케어, 손상모발을 위한 볼륨 케어, 가늘고 약한모발을 위한 탄력케어까지 유형별로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부모님의 건강한 머리카락을 지켜드리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3. 용돈박스

현금만한 기쁨의 선물도 없을 듯 하다. 사고 싶은거나, 하고 싶은 일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용돈을 드리는 것도 효도. 센스없이 흰 봉투에 돈을 넣어 드리는 것보다 용돈박스나, 현금 꽃다발을 만들어 이색적으로 선물해보자. 최근 20~30대들은 용돈을 드릴 때도 그냥 드리지 않고 아이디어 상품으로 두 배의 기쁨을 선물하고 있다.


# 성년의 날 5월 21일, 매년 5월 셋째 월요일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동생, 연인들을 위한 성년의 날 선물을 공개한다.



1. 향수

여자친구나 여동생이 있는 남자들이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선물이 향수다. 20대 초반의 여성들에게는 베이스가 무겁고 진한 향기보다는 톡톡튀고 향기의 향수를 추천한다.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
20대 초반 여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향수가 아닐까. 호불호가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향이다.

-클린 웜코튼

비누 향의 대표적 향수다. 남녀노소 모두 다 사용할 수 있다. 청초하고 맑은 느낌의 향기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다.

-지미추 우먼 오드뚜왈렛

포근하면서도 꽃향기와 사과 향기가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첫향보다 잔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의 인생향수로 언급된다.



2. 속옷

향수, 장미꽃, 키스가 3대 성년의 날 선물이라고 하지만, '속옷'만큼 인상적일 순 없다. 소녀를 여자로 만들어주는 아이템 속옷. 일상복과 달리 속옷은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면 불편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으니, 미리 사이즈를 알아내 가야 교환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에블린, 에메필, 원더브라 등 원브랜드에서 사랑스러운 속옷부터 섹시한 속옷까지 다양한 콘셉트로 출시되니 취향에 따라 고르자.



3. 셔츠

성인이 된 남동생이나 형이 있다면 셔츠를 추천한다. 캐주얼하게 티만 입었다면 이제는 셔츠를 입어야 하는 날이 생겨날테니까. 다양한 길이감의 옷차림을 연출할 수 있는 여성과 달리 남성들의 여름 패션 아이템은 다소 제한적이다. 스타일링에 다가오는 더위에 맞서는 기능까지 고려한다면 '린넨 셔츠'가 유용하다. 최근 이탈리안 감성의 남성복 브루노바피(Bruno Baffi)에서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자연스러운 컬러감이 특징적인 ‘지중해 린넨’ 셔츠를 출시했다. 100% 이태리 수입 린넨의 사용으로 고급스러운 텍스쳐가 돋보이며, 긴팔 소매를 롤업하여 린넨 소재 특성상 생기는 자연스런 구김마저 멋스럽게 연출 가능하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