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가 제안하는 남성 '쿨비즈(cool-biz)' 아이템

2017-05-29 19:24

▲ 사진='금강제화' 제공

[투비스 허재성 기자] 금강제화가 격식을 차리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비즈(cool-biz) 스타일링 제안했다.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벌써부터 직장인들의 출근길 패션이 달라지고 있다. 최근 쿨(cool)과 비즈니스(busiuess)의 합성어, 쿨비즈(cool-biz)룩이 유행, 격식을 갖추면서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복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포멀함과 스포티함을 겸비한 가죽 샌들

금강제화가 전하는 쿨비즈룩은 포멀한 느낌보다는 쾌적하고 편안한 스타일링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적절한 아이템 선택과 그에 맞는 스타일링이 관건, 가죽 샌들은 통기성이 좋아 청결하게 신을 수 있어 쿨비즈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부드러운 가죽 소재 특성상 안정적인 착화감과 투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은 많은 남성들에게 잇 아이템으로 꼽히는 대목. 블랙, 브라운 등 심플한 컬러의 가죽 샌들은 시원한 느낌을 자아내는 동시에 훈훈한 남성미를 고조시킨다고 전했다.

*시원한 착용감과 세련된 멋이 담긴 폴로 셔츠

또 폴로 셔츠는 웨어러블한 연출에 용이하며 몸을 압박하지 않고 편안하게 해 여름철 베스트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한다. 또한 시원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움을 바탕으로 폴로 셔츠 하나만으로도 세련된 멋을 연출, 심플한 쿨비즈룩을 선호한다면 패턴이 가미된 옷은 피하고 모노톤 컬러의 폴로셔츠를 추천했다.

*청량감과 격식을 갖춘 실용만점 리넨 셔츠

마지막으로 금강제화는 여름철 격식 있으면서도 시원해 보이는 완벽한 쿨비즈오피스룩을 연출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리넨 셔츠를 추천했다. 리넨 셔츠는 폴로셔츠와 달리 전체적으로 단추가 달려 있어 좀 더 격식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청량감을 줄 뿐만 아니라 차가운 촉감과 꾸미지 않은 듯 편안한 무드의 쿨비즈룩을 연출하게 도와준다고 전했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