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들] 세대별, 봄에 여유가 생기면 하고 싶은 것...'계절편'

2018-03-08 17:30

▲ 사진=코레일

[투비스 허재성 기자]별의 별 남자들이 다 모였다. 여자들이 몰랐던 남자들은 공감할 이야기들. 매주 20대부터 50대까지 익명으로 초대된 수많은 남자들과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놈들

‘봄’은 새로운 시작, 설렘, 따뜻함, 피곤함 등 다양한 속성들을 지녔다. '봄'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많은 속성들은 많은 남성들에게 새로운 무언가를 경험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 새로운 시작, 따뜻함 등의 키워드가 세대별 남자들에게 가져온 변화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별남들은 대체로 봄이 지니고 있는 속성들에 따라 하고 싶은 일을 정했으며, 봄의 많은 특성 덕분에 다양한 답변을 얻을 수 있었다.

오늘의 주제: 세대★, 봄에 여유가 생기면 하고 싶은 것

나이도 직업도 무엇 하나 같은 것이 없는 별남들과 '봄에 여유가 생기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고 그 중 세대별 남자들이 가장 많이 공감했던 내용들을 모아봤다.

※해당 설문은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진행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 이야기를 나누어, 기권하거나 중복으로 공감하는 남성들이 있었다.

20대★ best


▶ 연애(20대 60%, 전체 40%)


흩날리는 벚꽃, 흘러나오는 봄 노래는 20대 별남들을의 ‘연애 세포’를 깨우기에 충분했다. 20대 별남들은 봄이 ‘설렘’을 상징하는 계절인 만큼, 설레는 연애를 가장 하고 싶은 일로 꼽았다. 20대 외에도 많은 별남들이 공감했다.

그 외

▶ 봄 옷 쇼핑(20대 30%, 전체 20%)

‘계절이 바뀌니 옷도 바뀌어야 한다.’ 20대 별남들은 변화한 계절과 날씨를 대비한 봄 철 옷 쇼핑을 하고 싶은 일로 꼽았다. 해당 항목의 경우 ‘시간적 여유’ 보단 ‘물질적인 여유’가 있을 때 해당하는 항목.

▶ 새 학기, 취업 준비(10대 10%, 전체 2.5%)

모름지기 봄은 ‘시작의 계절’. 소수의 20대 별남은 여유가 있을 때 새 학기 준비나 취업 준비를 해 놓는 것을 가장 선호한다고 전했다.


30대★ best


▶ 결혼(30대 60%, 전체 55%)

20대의 ‘연애’ 항목과 비슷하지만, 연애의 경우 물질 외의 것들을 염두 한 것에 비해 결혼은 물질적인 여유를 가장 크게 생각했다. 30대 별남들은 따뜻한 봄, 더 늦기 전에 결혼 준비를 맞춰 아내와 함께 새 출발을 하는 것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꼽았다.

그 외

▶ 새 출발을 기념하는 해외여행(30대 20%, 전체 40%)

몇몇 30대 별남들은 다른 해와 차별되는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기 위해 해외여행을 가고 싶다고 전했다. 해당 항목은 다른 세대의 별남들에게도 높은 공감을 얻었으며, ‘연인과 함께라면 더욱 좋겠다’는 말이 덧붙여졌다.

▶ 숙면(30대 20%, 전체 12.5%)

겨우내 움츠렸던 몸이 펴치고, 졸음이 몰려오는 계절 봄. 바쁜 일상 속에서 별남들의 춘곤증을 이겨내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때문에 30대 별남들은 시간과 돈에 여유가 있다면 만사를 제쳐두고 하루종일 자고 싶다는 답변을 하기도 했다.


40대★ best


▶ 성수기를 대비한 저렴한 국내여행(40대 40% 전체 20%)

40대 별남들은 더운 날씨, 꽉 막힌 도로, 비싼 경비 등을 고려했을 때 성수기를 피한 ‘봄철 국내 여행’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답했다. 특히 가족 여행의 경우, 성수기 때는 돈과 정신이 모두 날아갈 것 같지만 여유롭게 가는 봄철 여행은 ‘힐링’은 물론 가격도 저렴해 선호한다고.

그 외

▶ 가족과 봄 축제 즐기기(40대 30%, 전체 27.5%)

여행과는 별개로 봄에만 즐길 수 있는 행사 및 축제를 가족들과 즐겨보는 것도 40대 별남들이 하고 싶은 일로 꼽혔다. 봄나물, 봄 스포츠 등 다양한 봄 축제를 즐기는 것은 ‘자녀들에게도 자신과 아내에게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는 이유가 따라왔다.

▶ 겨울에 못했던 운동(40대 30%, 전체 30%)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해 미뤄놨던 운동을 재개하거나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항목에 올랐다. 40대 별남들 외에도 많은 별남들이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중년층의 선호도가 높았다.


50대★ best


▶ 나 홀로 여행(50대 30%, 전체 30%)

30대와 40대 별남들에게서 나온 ‘여행’ 키워드. 그러나 50대 별남들은 연인, 가족 등이 아닌 홀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전했다. 50대 별남들은 국내, 해외 가릴 것 없이 자유롭게 거닐 수 있는 여행이면 족하다고 덧붙였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