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인사이드]'쿨링템'이 필요할 때! 폭염 일수 2배 역대급 더위에 대처하는 트렌디한 자세 '알면 편하다'

2020-06-26 15:53 즐기다


[투비스 김은현 기자]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한낮 기온이 36℃까지 치솟으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다. 특히 올여름은 폭염 일수가 평년의 두 배 이상 웃돌 것으로 예보되며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마스크 일상화라는 특수한 상황까지 맞물리며 다가올 더위를 현명하게 나기 위한 제품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배 얇아진 비말 차단용 여름 마스크부터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는 쿨링 뷰티 아이템 그리고 쿨테크 소재의 패션아이템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보자.


◆ 여름철 겨냥 한층 얇아진 비말 차단용 마스크, 웰킵스 비말 차단용 마스크
더운 날씨에 두터운 마스크 착용이 갑갑하다면 여름용 얇고 가벼운 비말 차단 마스크를 주목해보자. 웰킵스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는 두께가 얇고 호흡이 한결 편하면서도 비말을 차단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께가 얇은 만큼 무게도 줄었다. 식약처에 따르면 KF-AD의 중량은 2.5~3.4g으로 보건용 마스크 중량의 절반 수준이다. 마스크에는 KF-AD 인증 표시가 붙는다. ‘AD’는 ‘미세한 침방울 차단’(Anti Droplet)이라는 의미. 일명 ‘액체 저항성 실험’이라는 강도 높은 방수 테스트를 거쳐 기존 수술용 마스크와 거의 유사한 입자 차단 능력을 기대할 수 있다. 가격은 장당 500원이다.


◆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2*도 낮춰주는 아이스 쿨링 효과!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
쿨링 수분 젤 크림은 바르자 마자 피부 온도를 -2도*까지 낮춰주는 아이스 쿨링 효과로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피지 케어를 돕는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준다. 가벼운 오일 프리**타입의 젤 크림으로 더운 여름철에도 촉촉하고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여름을 맞아 한정 출시한 125ml 대용량 제품은 7만8천원 대로, 기존 50ml 대비 2.5배 커진 용량을 약 22% 절약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 땀 냄새 제거 가능한 청바지, 스파오 쿨진(COOL JEAN)
더운 날씨에도 청바지로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스파오가 '쿨진'(COOL JEAN)을 출시했다. 쿨진은 수분을 흡수해 외부로 발산하는 '흡습 속건' 가공을 워싱 공정에 적용해 일반 면 소재 청바지보다 땀을 30% 이상 빨리 말려준다. 또한 올해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국내 SPA 브랜드 중 최초 '데오드란트 테이프' 가공이다. 더운 날씨에 청바지를 입을 때 고객이 가장 신경을 쓰기 마련인 냄새, 불쾌감 등을 없애기 위해 '은' 성분을 특수 필름으로 처리했다. 균 번식을 줄여 땀 냄새를 원인부터 차단한다. 20회나 세탁해도 탁월한 소취 기능이 유지된다. 가격은 3만 9천원 대다.

더 뜨겁고, 더 오래 지속될 이번 여름, '쿨링템'을 적극 사용하여 똑똑하고 트렌디하게 편해보자.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