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의 스프레이] 2018 미리 준비하는 가을을 위한 맨즈 '잇 아이템' 베스트 5

2018-08-14 12:19 만지다



패션의 미덕은 사람들을 꿈꾸게 한다는 것. 여름이 채 가기도 전에 패션계는 발 빠르게 가을을 준비한다. 아직은 습하고 더운 기운이 여전하지만 가을을 준비하는 이들에겐 벌써 선선한 바람이 느껴진다.

여름제품은 대폭할인에 들어갔고, 쇼윈도는 가을을 맞을 준비가 끝났다. 가을을 준비하는 패셔니스타들의 멋진 패션 '잇 아이템' 다섯 가지를 꼽아봤다.



#복고풍 단순 美 _ 로맨틱 미니멀리즘과 블랙 & 화이트
2018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유행경향은 전반적으로 로맨틱 미니멀리즘이 강세를 띠는 가운데 블랙과 아이보리 등의 밝은 색상과 부드러움을 한껏 살릴 수 있는 파스텔 톤이 선보였다.

2018년은 전체적으로 로맨틱 감성의 화려한 장식이나 색감이 퇴조를 보이고 심플한 외양에 개개인의 개성이 더해진 미니멀리즘에 근거한 심플한 라인이 유행을 이끌 것이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에 허리선만 살짝 잡은 자연스러운 루즈핏과 하체를 한껏 조이고 상체는 헐렁하고 풍성한 볼륨감을 강조해 전체적으로는 여유로운 외관을 갖출 것이다.

대다수 흑과 백의 조화 속에 이중적인 색감을 내는 광택소재도 유행의 한 부류를 이끌고 있다. 특히 실버 그레이의 은은한 빛과 골드컬러는 침울해 보일 수 있는 모노톤 속에서 빛을 느끼게 해 주기도 한다. 상반된 이미지의 결합은 불투명소재와 투명소재를 겹쳐 한 벌로 완성되는 것으로 표현되어지기도 한다.

미니멀리즘과 로맨티시즘의 이미지가 공존하여 달라붙거나 헐렁하게, 불투명과 투명, 광택과 무광택, 분해와 재조합 등이 어울려 영감이 넘쳐났다. 어느 때보다도 다양성이 중시되고 기본을 충실히 학습하게 되는 무드이다.



#가을 패션 중심 아이템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레트로룩
올 가을 패션 키워드는 강함(Strength)과 편안함(Confidence), 그리고 복잡성(complexity)의 조화이다. 지속적인 인기를 몰고 왔던 ‘놈코어’ ‘레트로’ 열풍은 올 가을에도 쭉 이어질 전망이다.

이는 각자의 개성을 중시하는 패션리더들의 적극적인 주장인 듯하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내추럴함에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준다면 누구나 트렌드 리더로서의 당당함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복고를 대변하는 보헤미안룩의 대표 스타일은 프린지 룩
프린지(fringe)란 스톨이나 케이프 끝에 털실로 방울과 같은 모양의 술 장식을 말한다. 요즘은 스톨이나 케이프 뿐 아니라 프린지 스커트, 프린지 자켓, 프린지 가방 등 여러 가지 아이템에 프린지를 활용할 수 있다.

축축 늘어지는 프린지, 리드미컬하게 찰랑대는 프린지는 톡톡 튀는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장치로서 더 이상 과거 보헤미안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귀엽고 사랑스럽게 연출하기에도 딱 좋은 아이템이다.

#복고 트렌드의 진리, 오버롤(overalls)
90년대 복고 트렌드의 부활과 함께 과거 유행했던 오버롤. 오버롤이란 가슴 부분을 덮는 앞 부분과 등을 덮는 뒷 부분이 어깨 끈으로 연결되어 있는 옷이다.

오버롤은 오래전 어부나 광부 혹은 농부들의 작업복으로부터 유래되었다. 최근엔 데님 오버롤이 급상승 모드. 오버롤은 캐주얼하면서도 귀여운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넉넉한 오버핏의 오버롤은 귀여움은 물론 개성넘치는 나만의 패션을 만들어낼 수 있다.

오버롤은 히피와 팝문화를 거쳐 힙합까지 고루 섭렵한 패션으로 여성뿐 아니라 트렌드리더인 남성에게 인기 있는 잇 아이템이다.



#여전한 체크(check)
체크 패턴은 매 시즌 꾸준히 보여왔고 가을이면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지만 이번에는 체크의 사이즈가 더 커졌다. 창유리 같은 격자무늬의 윈도우 체크가 체크의 중심에 서 있기 때문이다.

기존 체크의상을 가지고 있다면 배색을 함께하여 심플하게 멋을 내보는 것도 좋겠다. 젋음이 가득 차 있으며 남자다운 실루엣으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체크는 연령과 취향을 막론하고 한번쯤 훑을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Best 1 트렌치 코트
가을을 상징하는 트렌치 코트가 '잇 아이템' 첫 번째다. 너무나 당연한 아이템이고 가을만 되면 지루하리만큼 진부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가을 패션의 고전으로 자리 잡은 ‘트렌치 코트'는 시즌마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컬러와 원단을 조금씩 바꿔 선보이는데, 가을 바람과 함께 멋스런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기에 필수 잇아이템이다.



Best 2 니트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니트는 올 가을 가장 주목해야 할 아이템 중 하나다. 환절기 아이템으로 제격인 니트는 어떤 하의와 매치해도 무난하면서 스타일리시함을 잃지 않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툭 걸치기만 해도 분위기 나는 니트는 입거나 어깨에 걸치기만 포근한 느낌과 함께 분위기를 준다.



Best 3 데님 재킷
데님 재킷은 가을을 기다리게 만든다. 티셔츠에 걸치기만 해도 캐주얼한 멋을 주는 데님재킷은 요즘 인기있는 청청패션으로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하기도 좋다. 최근 레트로 무드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믹스 앤 매치로 연출하면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Best 4 스니커즈
사시사철 인기를 끌고 있는 스티커즈는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클래식 룩, 캐주얼 룩 등 가리지 않고 다양한 패션에 매치가 가능해 패션 피플들로 부터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가죽부터 스웨이드까지 다양한 소재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Best 5 모자
스트릿 무드의 강세가 지속되면서 '잇 아이템'에 모자를 빼놓을 수 없다. 간단한 티셔츠에도 모자 아이템을 매치하면 무심한 듯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모자 아이템은 자유분방한 스트릿 룩의 진수를 느끼게 한다. 세련되거나 혹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모자만한 것이 없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