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인] ‘AP뷰티미용그룹’ ‘임동환’ 대표, 2020년은 ‘지원컨셉’에게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

2020-01-04 16:21 말하다

▲ 사진=새로운 2020년을 기획하고 있는 임동환대표


[투비스 김혜경 기자] 하루에도 수많은 제품들이 뜨고 진다.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제품들이 나타나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프로페셔널 시장에 자연주의가 대두되면서 자연주의를 표방한 제품들이 성수기를 맞고 있다.

이에 자연을 최대한 활용, 모든 모발의 클렌징부터 스타일링에 이르기까지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한 이태리 자연주의 헤어케어제품인 지원컨셉의 한국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임동환 대표를 만났다.

임동환 대표는 AP뷰티미용그룹을 운영하면서 지원컨셉의 수입, 유통은 물론, 미용대리점과 국내제품 제조까지 다양한 행보를 하고 있다.

“지금은 지원컨셉의 대표 브랜드인 심플리젠을 키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제품 론칭과 함께 헤어쇼도 기획하고 있다.”


#대표브랜드인 지원컨셉을 키우는 한해
“지원컨셉 브랜드를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제품 론칭과 헤어쇼도 기획하고 있다. 예전에는 대표상품 위주로 했지만 지금은 다양한 브랜드로 입점한 살롱이 많아 좀 더 라인업해 브랜드화 시키는 작업하고 있다. ”

지원컨셉의 대표브랜드인 심플리젠은 12가지 라인 중, 현재 두피와 바디 홈라인을 론칭했으며 앞으로 허브컬러라인 과 허브파우더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는 지원컨셉(Z.ONE CONCEPT)이 20주년이 된 해였다. 지난해 10월에 전세계 100여 개국 일천여명의 미용인과 함께한 지중해 크루즈 선상파티는 너무 아름다웠다. 지원컨셉의 나누는 아름다움을 모토로 헤어디자이너와 브랜드가 함께 아름다움에 대한 해답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으로 마련된 일정이었다. ”

고객의 개성을 표현함에 있어 영감을 제공하고 개성을 존중하여 타인의 기대와 시선에 국한되지않는 고객 개개인의 아름다움을 찾아준다는 이태리 지원컨셉은 창립20주년행사로 스무살 성년이 된 지원컨셉의 축하파티를 전세계 100여개국 천여 명의 미용인들과 함께 지중해 크루즈에서 열었다.

화려한 헤어쇼와 락앤롤파티, 브레이드헤어 시연 등 지원컨셉만의 꽉찬 일정으로 치러진 지난해 가을 연수에 함께한 원장들은 화려함이 극대화된 행사였다고 입을 모았다.

“유럽의 다양한 트렌드와 문화를 함께 공유하면서 시대를 아우르는 미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할 수 있는 무대였다. 고객의 삶을 보다 아름답게 하는 지원컨셉은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주고 전세계의 프로 미용업을 리드, 트렌드를 제시하는 업체다. 앞으로 아름다움을 확산시키고 명실상부한 미용업의 최고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제품을 잘 아는 사람이 선택한 제품 ‘심플리젠’
미용재료에 발을 담그면서 시작한 미용사업이 20년이 되었다. 지금까지는 천안과 아산 지역에서만 움직였지만 이태리제품인 지원컨셉과 함께 하면서 전국으로 사업망을 넓혔다. 이태리와 독점 계약을 한 지원컨셉의 심플리젠은 제품에 대해서는 자신있다고 생각한 그가 고른 최고의 제품이다.

자신의 브랜드를 갖겠다고 생각한 후 선택한 제품인 심플리젠에 대해 그는 수많은 재료들을 봐오고 사용해 봤지만 두피제품 중에 심플리젠 같은 제품은 없다고 판단했다.

“심플리젠은 내가 만난 최고의 제품이었다.”

그는 지방에서 사업을 하다 지난해 서울에 입성, 본격 심플리젠 영업을 시작, 서울에 사무실 오픈하게 했다.

“두피제품은 이태리제품이 좋다. 라인별로 나뉘어 집중 케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컨셉 살롱까지 계획을 가지고 있다. “

현재 지원컨셉은 울산에 컨셉 살롱 두피 전문 샵으로 운영되고 있다. 두피부터 모발, 바디와 손까지, 전신에 대해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지원컨셉은 올 해 태국에 아시아 교육장도 오픈한다. 전세계 3천 군데의 미용실에서 애용하고 있는 지원컨셉이 미용인과 함께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동반성장을 꿈꾸고 있는 것이다.

▲ 사진=웰빙컨셉의 심플리젠 이미지

#지난해는 준비한 한 해
“지난 한해 지원컨셉은 바빴다. 여름엔 미용인들과 보라카이를 필두로 가을엔 프리미엄 살롱 원장들과 본사가 았는 이태리를 방문, 지중해 크루즈를 함께했다. 내년 3월에도 해외연수가 잡혀 있는등 불황의 늪에서 힘들어하는 미용인들에게 함께하는 즐거움을 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전국 50여 곳에서 지원컨셉이 사용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온라인을 구축, 오프라인과의 연계를 통해 미용인들과 함께 불황을 이겨나갈 계획이다.”

임동환대표는 새로운 미용의 패러다임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멋진 미용문화를 만들고 싶다. 헤어쇼나 그 외의 소통으로 미용인에게 받은 만큼 돌려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 기술적인 면이나 경영적인 면에서 선진화된 문화를 알려주고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심에 두는 것은 미용문화교류다. 앞으로 차근차근 준비해 만들어 나가겠다.”

“물건이 좋다고 물건만 파는게 아니라 문화를 알리고 트렌드를 알리는게 돌려주는 값어치가 았다. 지원컨셉의 가장 큰 장점은 제품력은 기본이고 지원마케팅 툴이 많은 것이라고 했다. 본사인 이태리에서 직접 교육과 매뉴얼 점판에 대한 자료가 준비되어 오는데 지원컨셉은 문화를 알리고 공유하고 트렌드를 알려 함께 나누는 작업에 중점을 둔다. ”

▲ 사진=자연주의헤어컬러라인 허바리우스 이미지

#2020년은 펼치는 한 해
“올해 우리나라 헤어디자이너들과의 헤어쇼도 계획하고 이태리와의 연계 교육시스템도 만들 계획이다. 또한 새롭게 론칭하는 허바리우스와 케이리스펙트 제품에 주력할 것이다.”

지원컨셉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제품은 허브컬러라인인 ‘허바리우스’다. 허바리우스는 자연의 색소를 빚은 허브컬러케어로 식물의 잎과 뿌리와 꽃에서 추출한 자연 본연의 색소를 베이스로 한 자연주의 헤어컬러라인이다.

식물의 잎과 뿌리와 꽃에서 추출한 자연 본연의 색소를 베이스로 한 자연주의 헤어컬러라인으로 90%자연성분으로 입증된 색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다양한 파우더로 혼합된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톤의 강도와 변화를 부여하여 새치모발의 풍성함으로 컨디셔닝 및 윤기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사용해본 미용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허바리우스는 항암 임산부 연계시술 등에서도 밝은색의 새치커버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케라틴 케어인 케이리스펙트는 국내 유명헤어샵에서도 이미 검증된 제품으로 화학성분이 배제되고 천연원료 100%로 악성곱슬 모발까지 효과적인 제품이다. 건강한 볼륨매직, 컬, 볼륨을 살릴 수 있어 펌과 염색의 연계시술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태리 지원컨셉 본사의 전세계 R&D센터에서 오랜 연구와 최신의 기술력, 오거닉 프리미엄 원료들을 믹스하여 개발한 새로운 모발케어 시술로, 3개월 이상이 유지기간이 보장된다.

“케이리스펙트는 모발의 자연적 구조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고급진 트리트먼트 원료만으로 악성곱슬까지 컨트롤 하여 거칠고, 부스스함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케라틴케어는 모발에 부담을 전혀 주지 않으면서 반복 시술 시 더욱 더 건강한 모발케어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임대표는 심플리젠이 야심차게 준비한 허바리우스와 케이리스펙트는 고급원료를 기본으로 고급시술 질감을 만들어 불황에 빠진 미용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게 할 것이라고 했다.

전신의 웰빙컨셉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지원컨셉은 현재 계속 성장 중이다. 특히 지원컨셉의 2020년이 기대되는 이유는 허바리우스와 케이리스펙트의 론칭으로 그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예정이기 때문이다.

소탈한 성격이지만 낯을 많이 가리는 임동환대표는 큰 욕심보다는 작은 달콤함과 만족을 즐기는 사람이다. 함께하는 행복을 알고 즐길 줄 아는 남자다. 그의 행보가 더 주목되는 이유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