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인사이드] 입 속 청결! 착한 치약으로 관리하자

2019-07-26 13:33 즐기다



[투비스 권은아 기자] 많은 사람들은 ‘건강한 치아’를 선망하고 있다. 충치를 비롯한 치아질환은 큰 고통을 야기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함은 기본이고 가장 큰 즐거움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물론 미용에 있어서도 곤란함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치아’를 향한 관심은 나날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치약으로 ‘건강한 치아’(이하 건치)를 관리할 수 있는 ‘올바른 치약 고르는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치약은 과학적 원리가 핵심이다. 입안을 상쾌하게 만드는 효과를 넘어 실질적 효능을 알아야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수의 치약 전문가들에 따르면 치아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선 ‘양치질’이 매우 중요하며 올바른 양치질 습관으로 구취제거, 충치예방 등 건치를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건치의 중요성과 함께 ‘올바른 치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구취제거, 안티프라그, 충치예방 효과에 탁월한 치약은 호응도가 매우 높다.

치약은 비싸다고 무조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치아 상태에 따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약을 올바르게 선택하기 위해서는 잇몸질환, 치석상태, 시린 증상 등 자신의 구강상태를 먼저 고려한다. 치약의 일반적 효능으로는 충치예방과 구취제거가 있고 그 밖에 치석 및 치주질환 예방, 치태제거(안티플라그) 등이 있다. 치약은 성분에 따라 각기 다른 효능을 나타내므로 이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사진=네이처스스타의 프로폴리스치약

#천혜자연 환경·명품 치약...네이처스스타 ‘프로폴리스’

치약을 고르는 소비자들의 안목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네이처스스타의 호주 명품 프로폴리스 치약은 천혜자연 환경 성분 등 ‘올바른 치약’으로 꼽힐 수 있는 요소가 많다.

프로폴리스 치약이 구취제거, 안티프라그, 충치예방 효과에 우수하고 합리적인 가격선이 형성돼 ‘올바른 치약’으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가가 나온다.

더불어 이 치약은 MILD MINT 처방의 호주산 오리지널, 크리미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EXTRA STRONG MINT 처방, 남녀노소 함께 사용 가능한 풍성한 거품의 FRESH MINT 처방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 역시 확보했다.

프로폴리스 치약의 3가지 버전은 올바른 치약에 있어 핵심적인 부분부터 미묘한 차이까지 빈틈없이 적용시키기 위한 방침으로 ‘똑똑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최상의 치약을 고를 수 있다는 데 강점이 있다.

특히 프로폴리스 치약은 3가지 버전에 마누카 허니, 레더우드 허니,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 구취제거, 안티프라그 효과, 충치예방에 효과적인 물질을 공통성분으로 구성해 ‘올바른 치약’으로 다가가기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했다.

▲ 사진=브리티시엠의 에띡치약

#8가지 유해성분 無첨가...브리티시엠 ‘에띡 치약’

실제 치아의 세척을 담당하는 주요 성분은 연마제다. 그러나 연마제가 많이 포함돼 있으면 치아 마모가 올 수 있다.

브리티시엠 에띡 치약은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은 과감히 줄이고 천연유래성분을 첨가해 온 가족의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해 주는 치약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치약은 치태제거, 치아미백, 충치예방, 구취제거 등은 물론 치아와 몸에 좋지 않은 8가지 유해성분을 제거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치약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 브리티시엠 에띡 치약은 사카린, 파라벤, 동물유래원료, 인공색소, 합성보존료, 합성 계면활성제, 광물성 오일, 트리클로산 등 8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더욱 믿음직하다.

특히 최근 논란이 일었던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MIT & CMIT 성분 등이 전혀 함유돼 있지 않아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치약에도 정도(正道)가 있다. 치아질환이 생기기 전 좋은 치약만으로도 충치를 예방하고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는 이유에서다. 더불어 ‘올바른 치약’의 기준은 우수한 효과와 유해성분 무첨가 여부에 달렸기 때문이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